경기도, 총선 전까지 '공직기강 특별감찰' 실시
상태바
경기도, 총선 전까지 '공직기강 특별감찰' 실시
  • 임현상 기자
  • 승인 2024.02.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 전날까지 행안부·경기도·시군 합동 감찰 및 제보 접수
경기도는 총선 전날 인 4월 9일까지 '공직기강 특별감찰'을 실시한다. 자료사진. 경기도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는 총선 전날 인 4월 9일까지 '공직기강 특별감찰'을 실시한다. 자료사진. 경기도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세무뉴스] 임현상 기자 =  경기도가 총선을 앞두고 공직기강 강화를 위한 특별감찰을 실시한다.

주요 감찰 내용은 공무원이 특정 후보 선거운동에 직접 참여하는 행위와 음성적으로 특정 후보자를 지지 또는 비방하는 행위,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행위 등 선거법 위반행위다.

이와 함께 설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금품·향응수수 등 청탁금지법 위반, 복무 기강 해이와 민원처리 지연 등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도 점검한다.

이를 위해 경기도는 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본청 및 산하기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감찰 기간에 주야간 암행감찰 등 강도 높은 감찰 활동을 벌이는 것과 함께 도 '공직비리 익명제보(헬프라인)'와 행정안전부 '공직선거비리 익명신고방'을 통해 공무원 선거 비리를 제보받는다.

경기도 관계자는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 선거 전날인 4월 9일까지 공직기강 특별감찰을 실시한다"며 "22대 총선과 설 명절을 앞두고 이번 감찰을 통해 비위 사실이 적발된 공무원은 고의·과실을 불문하고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이다. 비위행위를 철저히 차단해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axnews@tax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