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공수처법 막는 ‘국민의힘’, 민생을 볼모 삼아 무엇을 지키려 하나”
상태바
염태영 “공수처법 막는 ‘국민의힘’, 민생을 볼모 삼아 무엇을 지키려 하나”
  • 임현상 기자
  • 승인 2020.12.0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박근혜 사과 문제로 내홍 겪는 ‘국민의힘’, 최소한의 역사 인식도·예의도 없다”
염태영 민주당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9일)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4주년임을 상기하며 사과 문제로 내홍을 겪는 국민의힘을 향해 최소한의 역사 인식도, 예의도 없다고 힐난했다. 사진은 염태영 최고위원이 영상을 통해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의 참석해 발언하는 모습. (사진출처=염태영 페이스북)
염태영 민주당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9일)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4주년임을 상기하며 사과 문제로 내홍을 겪는 국민의힘을 향해 최소한의 역사 인식도, 예의도 없다고 힐난했다. 사진은 염태영 최고위원이 영상을 통해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의 참석해 발언하는 모습. (사진출처=염태영 페이스북)

[세무뉴스] 임현상 기자 =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수원시장)은 이명박,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과 관련한 대국민 사과 문제로 내홍을 겪고 있는 국민의힘을 향해 진정성 있게 개혁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9일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영상으로 참석한 염태영 최고위원은 모두발언을 통해 “4년 전 오늘, 국회는 박근혜 탄핵소추안을 국회의원 정족수 3분의 2를 훨씬 넘는 234명의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그리고 석 달 뒤 헌법재판소는 대한민국 헌정사상 최초로 대통령 파면을 결정했다”며 오늘(9일)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4주년임을 상기시켰다.

염태영 최고위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은 지난 7월,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징역 20년, 벌금 180억 원을 확정받고 복역 중이다. 이명박 전 대통령 역시 횡령과 뇌물 등의 혐의로 지난달 대법원에서 징역 17년, 벌금 130억 원을 확정 판결받아 복역 중이다”라고 두 전직 대통령의 현재 근황을 부각했다.

염 최고위원은 “무거운 실형을 받고 옥에 갇힌 두 전직 대통령을 배출한 당이 때아닌 ‘사과’ 문제로 갑론을박 중이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전직 대통령들의 탄핵과 구속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겠다고 밝히자 ‘당의 분열을 조장한다’라거나, ‘내년 보궐선거 앞두고 낙인을 찍을 필요가 있느냐’면서 반발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며 “‘국민의힘’당의 원내대변인인 배현진 의원은 자당 대표인 김종인 위원장에 대해서 ‘김 위원장은 수시로 '직'을 던지겠다고 하시는데 그것은 어른의 자세가 아니다’라고 하더니 더 나아가 당내 비상 상황을 맞아 모셔 온 대표께 ‘뜨내기의 변’이라고 비판을 넘어 막말을 일삼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최소한의 역사 인식은커녕 자신의 말 그대로 어른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조차도 찾아볼 수 없다. 공영방송 아나운서 출신 국회의원 초선 발언이라고는 도저히 믿어지지 않다”고 배현진 의원을 강하게 힐난했다.

아울러, 염 최고위원은 “오늘 올해 마지막 본회의가 열린다. 전직 대통령에 대한 사과를 ‘당론을 분열시키는 행위’라고 말하는 당이, 지금 공수처 개정안 처리를 막아서고 있다”며 “그들이 진정 두려워하는 것이 무엇인지, 민생을 볼모 삼으면서까지 그들이 지키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너무도 명백해 보인다”고 국민의힘의 행태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는 공수처 설치로 권력기관 개혁의 마지막 단추를 채우는 역사적 순간을 앞두고 있다. ‘국민의힘’당은 4년 전 오늘, 결자해지의 심정으로 탄핵소추안에 찬성표를 던졌을 선배·동료의원들을 생각해야 할 것이다”라며 “지금, 이 순간, ‘국민의힘’당은 김종인 비대위원장의 ‘사과’와 더 나아가 국민이 진정으로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깊이 성찰하고 행동하기를 바란다. 오늘 ‘국민의힘’당이 하겠다는 박근혜 전 대통령 4주년 사과를 지켜보겠다. 그들의 자성을 촉구한다”고 국민의힘이 개혁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염태영 최고위원은 자신이 시장으로 있는 수원의 한 요양병원에서 16명의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긴급 대책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최고위원회의에는 영상으로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taxnews@tax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