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이재명 적극 지지·성원…중요한 것은 팩트이다”
상태바
이외수 “이재명 적극 지지·성원…중요한 것은 팩트이다”
  • 박봉민
  • 승인 2019.09.2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선처 요청한 이국종 탄원서에 전적으로 공감하고 지지한다”
이외수 작가가 이재명 지사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의 의사를 밝혔다. (사진제공=성남시)
이외수 작가가 이재명 지사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의 의사를 밝혔다. (사진제공=성남시)

[세무뉴스] 임현상 기자 = 이외수 작가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지지와 성원의 뜻을 밝혔다.

이외수 작가는 자신의 트위터에 이재명 도지사와 관련해 올린 글에서 “헌법 제1조에 명시된 대로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라며 “정치가든 행정가든 국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일에 기여해야 한다는 믿음을 표명하면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트친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글에서 이외수 작가는 이재명 지사가 성남시장이던 시절의 짧은 인연을 소개하며 “성남시민이나 분당 시민들이 이재명 시장의 행정적 역량이나 성과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고 칭송해 마지않는가를 절실하게 체감하는 바 있다. 당시 제가 느낀 바로는 시민들이 진영 논리나 정치적 프레임을 떠나 오로지 이재명 시장에게 찬사를 보내기를 서슴치 않았다”고 소개했다.

이어 “중요한 것은 팩트이지 언론이나 정치꾼들이 만들어내는 의혹이나 소문이어서는 안된다”며 “70여 년이라는 세월 동안을 대한민국에 살면서, 언론과 정치꾼들이 간교하고 잔인한 방법으로 조작과 모함을 자행해, 수많은 사람들을 간첩으로 몰거나 범죄자로 몰아서 폐인을 만들거나 죽음에 이르게 만들고, 수없이 많은 비극과 불행을 양산했던 사례를 역력히 기억하고 있다”고 이재명 지사를 둘러싼 가짜 뉴스를 경계했다.

한편, 이외수 작가는 이국종 교수가 이재명 지사의 선처를 요청하는 자필 탄원서를 제출한 사실을 언급하며 전적인 공감과 지지를 표명했다.

taxnews@tax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