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19년 키즈&맘 플레잉 코딩교육’ 참가 창작품 전시회 개최
상태바
계룡시, ‘2019년 키즈&맘 플레잉 코딩교육’ 참가 창작품 전시회 개최
  • 박유하 기자
  • 승인 2019.09.1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시청현관 로비서 IOT(사물인터넷) 코딩 작품 9점 전시
사진제공=계룡시
사진제공=계룡시

[세무뉴스=박유하 기자] 계룡시는 ‘2019년 키즈&맘 플레잉 코딩교육’ 참가 창작품 전시회를 20일까지 시청 현관 로비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2019년 키즈&맘 플레잉 코딩교육에 참가한 미취학 수강생들이 엄마와 함께 참여한 교육의 결과로 직접 만든 창작물 감자배터리, 공기청정기 등 9점의 IOT(사물인터넷) 코딩 작품들을 선보인다.

‘키즈&맘 플레잉 코딩교육’은 4차 산업 혁명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공교육 과정에 포함된 코딩교육을 선행하여 이해‧학습할 수 있도록 시 직영으로 올해 처음 운영됐다. 교육은 관내 미취학 아동 및 초등 저학년생 58명을 대상으로 매주 1회 16주간 운영됐으며, 수강생들은 팀별 협업을 통해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직접 구현해 보는 활동으로 진행돼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와 문제를 가지고 스스로 실험하고 탐구하는 활동을 통해 컴퓨터 언어를 이해하고, 논리적으로 체계화시켜 결과물로 만들어내는 과정을 경험하면서 아이들의 호기심과 성취감을 돋우고 창의적 사고를 향상 시켰다는 평가다.

한편, 계룡시 관계자는 “코디교육은 아이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과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xnews@tax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