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국 경기도 대변인 "거짓으로 쌓은 음모론과 공작설에 더 이상 속을 국민은 없다"
상태바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 "거짓으로 쌓은 음모론과 공작설에 더 이상 속을 국민은 없다"
  • 임현상 기자
  • 승인 2021.03.13 0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짜뉴스에 일침…"정략적 가짜뉴스와 근거 없는 음모론은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범죄행위"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은 일부 언론의 가짜뉴스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거짓으로 쌓은 음모론과 공작설에 더 이상 속을 국민은 없다"며 "정략적 가짜뉴스와 근거 없는 음모론은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범죄행위이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출처=김홍국 페이스북)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은 일부 언론의 가짜뉴스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거짓으로 쌓은 음모론과 공작설에 더 이상 속을 국민은 없다"며 "정략적 가짜뉴스와 근거 없는 음모론은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범죄행위이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출처=김홍국 페이스북)

[세무뉴스] 임현상 기자 =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이 최근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일부 언론의 행태에 대해 강한 불만을 제기했다. 특히, 일부 가짜뉴스를 지적하며 "거짓으로 쌓은 음모론과 공작설에 더 이상 속을 국민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12일, 김홍국 대변인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19도, 정치도, 사회도 모두 가짜뉴스가 화제이다. 방역을 음해하는 가짜뉴스가 나돌고, 주요 중앙언론사까지 정치적 갈등을 부추기는 음모론과 가짜뉴스를 공공연히 보도하고 있다. 충격적인 일이다"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그 근거로써 김 대변인은 LH 관련 보도를 꼽았다.

김 대변인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땅 투기 의혹 폭로의 배후에 이재명 지사가 있다는 가짜뉴스가 대표적이다"라며 "그동안 SNS상에 떠돌던 갈라치기 음모론과 추정에 근거한 정략적 음해론의 대표적인 사례이다. LH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을 폭로한 민변 소속 서성민 변호사와 김남근 변호사가 이 지사 측 인물이라며, 이 지사 측에서 정치적 이익을 위해 폭로를 했다는 가짜뉴스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서 변호사가 이 지사 측 가짜뉴스 대책단장을 맡고 있고, 김 변호사는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회' 소속이라며, 음모론을 내놓고 있다"며 "어떻게든 연관을 지어서 이재명 지사를 끌어들이려는 의도로 분석된다. 최근 여당뿐 아니라 야권 인사들이 이 지사의 삶과 정책을 음해하려는 시도를 하는 것과 궤를 같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지사가 대선판을 흔들기 위해 정부·여당에 부담이 되는 LH 사태를 흘린 것이라는 주장은 팩트와 논리적 근거를 찾아볼 수 없는 그야말로 사상 최악의 음모론이다"라며 "민변이 어떤 조직인데, 한 정치인을 위해 폭로전을 할까? 제보를 받고 민변 차원에서 진행된 투기와의 전쟁에 이 지사를 끌어들이려는 저열한 추측성 폭로와 공작이다. 분명하게 말씀드리지만, 이번 LH 사태와 경기도 및 이 지사 측은 아무런 관계도, 협의도 없었다. 단 하나의 근거와 사실, 논리와 팩트 없이 오로지 이 지사 흠집 내기를 목적으로 진행 중인 폭로공작설이나 무분별한 의혹 제기를 멈춰주시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가짜뉴스를 막고 경기도정에 충실하기 위해 언론중재위 제소와 수사 의뢰 등 법적 조치에 나설 것이다"라며 "또 경기도는 LH 사태로 촉발된 공무원이나 공직자의 투기 논란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조사하고 일벌백계 엄단 할 것이다"라고 엄중 경고했다.

또 하나의 가짜뉴스의 사례로 지난 9일 이낙연 전 대표 주재 당무회의에서의 갈등설 보도를 꼽았다.

김홍국 대변인은 "이재명 지사가 당시 당무회의에 참석할 당시 '양측 관계자들이 이 지사의 좌석 배정을 놓고 충돌 직전까지 이르렀다'는 보도 내용은 충격적이다. 민주당 당직자, 이낙연 대표님 측, 경기도 관계자 등 누구에게 물어보고 확인해도, 그런 사태는 전혀 벌어지지 않았다"며 "서로 배려하며 따뜻하게 손잡고 덕담한 이낙연 대표와 이재명 지사의 정겨움만이 확인될 뿐이다. 참다못한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께서 트위터를 통해 '민주당 이간하는 가짜뉴스 주의보! 내가 엉터리 보도의 현장 증인이다. 화기애애했다'고 가짜뉴스를 질타하셨다. 이재명 지사 탈당설, 4자 필승구도 등 이간질과 갈라치기 음모론도 황당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이 지사는 수십 차례에 걸쳐 문재인 대통령이 추진한 개혁정책을 흔들림 없이 실천하고, 촛불혁명이 제시한 민주주의와 정의, 공정과 평화의 가치를 펼치겠다고 밝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략적 음모론과 가짜뉴스 허위정보를 경마식 보도나 속보 경쟁으로 내놓기보다, 주권자인 국민을 존중하고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진실을 전해주는 정론직필을 펼쳐주시기 바란다. 제4부인 대한민국 언론의 신뢰를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언론에 당부했다.

아울러 "정략적 가짜뉴스와 근거 없는 음모론은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범죄행위이다"라고 규정하며 "허망하고 악랄한 가짜뉴스 음모론을 배격하고, 좋은 정책을 발굴하고 토론해 해법을 제시하는 민주사회 최후의 보루답게 언론 본연의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 이재명 지사와 경기도는 도정에 총력을 기울여, 도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부정적 관행과 적폐를 청산함으로써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실현하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axnews@tax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