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 및 결산 심사를 위한 특강 개최
상태바
서울시의회,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 및 결산 심사를 위한 특강 개최
  • 임현상 기자
  • 승인 2019.05.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기본운영일정 확정 및 연구주제 선정
서울시 결산기법 및 사례 특강을 통해 서울시의회 예산재정 역량 강화
다가올 6월 정례회 시 철저한 결산 심사를 통해 투명한 재정운영에 이바지
서울시의회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 후 기념촬영. (사진제공=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 후 기념촬영. (사진제공=서울시의회)

[세무뉴스] 임현상 기자 = 서울시의회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황규복 의원, 구로3)는 지난 17일 서울시의회 서소문청사 제2대회의실에서 전체회의와 결산 심사 관련 특강을 개최했다.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서울시의회의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에 대한 의정활동과 시정발전을 위한 예산정책 연구활동 등을 위해 설치됐으며, 서울시의원 15명과 예산재정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이 날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전체회의를 통해 위원회 기본운영일정과 위원회에서 연구할 주제에 대해 논의하고 확정했다.

앞으로 위원들의 예산·재정관련 연구 및 발표공유를 통해 서울시의회의 예산재정역량을 강화하고 연구결과를 서울시 예산정책에 반영해 ‘배제없는 포용도시, 서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전체회의에 이어 정창수 위원(나라살림연구 소장)의 ‘서울시 결산심사 기법 및 사례’를 주제로 특별 강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강의 후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들은 효율적인 결산안 심의 방법 등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황규복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은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님들께서 효과적인 연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으며, 오늘 결산심사 특강을 통해 다가올 6월 제287회 정례회 시 철저하고 투명한 결산안 심사를 해 내실있는 서울시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taxnews@tax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